학생 누구나 공부를 잘 하고 싶어합니다.
학부모님 누구나 자녀분들이 공부를 잘 하기를 원합니다.
그런데 한 번의 시험은 하루 이틀 집중적으로 준비하면 잘 볼 수도 있지만
대학 입학까지 기나긴 과정은 그렇게 해서 될 일이 아닙니다.
그래서 학부모님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'스스로 공부하는 학생'일 것입니다.
스스로 목표를 정하고
스스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
하루하루 그것을 실천해 나가는 학생
[깊은생각 광진학원]은 중등수학을 가르치는 학원입니다.
'수학'을 가르친다는 측면에서 보면
각 학생의 현재 실력에 맞추어 반을 구성하고
각 반에 적합한 선생님을 배치하고, 교재를 선정하고, 수업/평가/관리계획을 수립하여
잘 운영하는 것이 저희의 책무입니다.
그런데 '중학생'을 가르친다는 측면에서도 저희의 책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
흔히들 "중학생까지의 공부는 학생이 하는 것이 아니라 학부모님이 시키는 것이다."라고들 합니다.
이 말은 고등학생이 되면 학부모님들의 노력만이 아니라 학생 자신의 노력이 중요하다는 의미이겠습니다.
동시에 중등까지의 과정에서 스스로 자신의 생활과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입니다.
따라서 학생들이 그러한 능력을 갖추도록 지도하는 것 또한 중학생을 가르치는 저희의 책무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.
그래서 저희 [깊은생각 광진학원]은 아래와 같이 [주간학습계획서]를 마련하였습니다.
운영은 아래와 같이 합니다.
1) 학생 스스로 자신의 1주일 학습 일정을 계획하고 학부모님의 확인을 받습니다.
2) 하루하루 생활하며 그 실천 여부를 스스로 기록합니다.
3) 매주 마지막 수업(월/수/금 반은 금요일)에 학원에 가지고 와서 담당 선생님의 확인을 받습니다.
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'스스로 공부'하는 학생으로 성장해 나가게 되기를 기대합니다.
[깊은생각 광진학원]은
학생들의 인격을 존중하고 저마다 품은 꿈을 소중히 여기며
한 명 한 명 관심과 사랑으로 가르치겠습니다.